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충북행사일정

충북행사일정

충북행사일정안내

게시판 상세
제목 시끌북적 문학 축제
작성자 한창건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9-15 11:24:03 조회수 148


지용제는 한국 현대시의 선구자이며 우리의 언어를 시적 형상화한 시인이자 우리민족의 정서를 가장 잘 표현한 시인 정지용을 추모하고, 그의 시문학 정신을 이어가며 더욱 발전시키자는 뜻으로 ''시인 정지용의 고향 옥천의 문화축제''이다


향수''를 통해 우리민족의 이상적 공간을 그렸던 정지용. 우리역사의 질곡은 그에게 또 다른 ''고향''을 노래하게 한다.

일제 강점기는 그에게 ''친일시인이라는 누명''을 씌우기도 했으며 해방 후 좌우익 대립의 혼돈은 그를 방황케 했다. ''동족상잔의 비극 6.25''는 아예 그를 ''월북시인''으로 낙인찍어 그와 그의 문학을 묻어버렸다.

1988년 제24회 하계 올림픽이 서울에서 열리던 해, 그해는 세계인이 한국을 주목하던 시절이었으며, 시인 정지용이 다시 우리에게 돌아왔던 해였다.


''판금''의 서슬 앞에 그를 기억하는 모두가 30여년을 숨죽이며 기다렸던 그날 1988년 4월 1일, 시인 정지용을 흠모해 마지않았던 이 나라의 시인과 문학인, 그의 제자들이 모여 ''지용회''를 발족하기에 이르고 그의 고향 옥천에서는 그해 5월부터 ''제1회지용제''를 시작으로 정지용의 삶의 향기를 더욱 가까이 느끼며 그의 문학을 접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옥천의 문학축제인 지용제가 열린다.


첨부파일 지용제.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