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팜젠사이언스, 오송에 새둥지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1-22 조회수 134

충청북도와 청주시는 22일 도청에서 ㈜팜젠사이언스와 1,0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환 도시자, 오세동 청주부시장, 한의상 ㈜팜젠사이언스 회장 등이 참석했다.

충북도와 청주시는 기업의 계획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하고, 기업에서는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 자재 구매와 지역 인재 채용에도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팜젠사이언스는 1961년 사업을 개시해 연구개발(R&D) 중심 창조혁신전략을 기반으로 차세대 신약개발과 함께 바이오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며,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세계 수준의 제약회사로 발돋움 중이다.

아울러, 투자협약에 앞서 환담 자리에서는 한의상 회장의 사람 중심 경영 철학을 담은 자서전‘사람이 무기다’를 충북도지사와 청주부시장에게 선물하고, 김 지사는 본인의 삶과 시가 여일한 시인임을 담은 시전집으로 화답하는 깜작 이벤트가 있었다.

김영환 도지사는“오늘 협약식을 통해 충북 오송은 케이(K)-바이오 대한민국 심장부로 우뚝 서는 핵심 원동력을 얻게 됐다”며“초격차 기술력을 보유한 충북 바이오기업과 적극 협력해 글로벌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도약의 힘찬 날갯짓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앞으로도 기술집약적인 바이오산업의 특수성을 감안해 더욱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국내외 유수의 바이오기업 유치는 물론 ‘카이스트(KAIST) 오송 바이오메디컬 캠퍼스 조성’ 및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캠퍼스 유치’등 세계적인 바이오 클러스터로의 도약 실현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