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충청북도 트리플악셀충북 김영환도지사 한국신문방송인협회 국민의소리TV 충북포털 인천포털 경기포털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09-21 조회수 116


김영환 충북지사는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과학 1등, 문화예술이 숨쉬는 도, 환경생태가 어우러지는 도, 이른바 ‘트리플악셀(TripleAxel)의 충북’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먼저“가장 중요한건 과학기술”이라며“레이크파크 르네상스를 포함한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데 과확기술에 기반을 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충북의 수려한 경관과 아름다운 호수위에 문화의 이불을 덮어야 한다”고 언급하며, “과학기술, 문화예술이 융합되는 가운데 지구온난화, 기후변화, 탄소중립 등 생태환경의 가치까지 관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공무원들에게 적극적인 행정추진도 당부했다.“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이 반 발자국만이라도 앞서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충북은 현재 새로운 도전과 창조의 길, 혁신의 길을 가고 있는데 혁신은 도지사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도 공직자 모두가 협조하고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실현하지 않은 창조적 상상력은 공허한 것이므로 가 본 적이 없는 길을 가는 충북의 공무원들이 조금 더 전향적인 생각을 갖고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지사는 이 날 회의에서 최근 언급했던 태양광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보조금 실태 파악, 팔라우와의 자매결연, 청남대의 제2영빈관 사용 등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와 추진도 지시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